Department
of
Arts and Cultural Management
학과소개
문화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선진 각국은 경쟁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향후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반드시 육성해야 할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이를 위해 창작 역량(과거 문화예술 영역)의 제고뿐만 아니라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전통적 사회과학 영역)이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본 학과는 문화예술 분야의 도메인 전문가와 사회과학 분야 학자들과의 공동연구를 통하여 새로운 융합학문 분야를 창출하고,문화예술과 사회과학(경영․경제․무역 등)의 접목을 통하여 우리나라의 예술문화산업을 견인할 경영학 석․박사급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한다.
교육목표
문화산업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선진 각국은 경쟁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향후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반드시 육성해야 할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이를 위해 창작 역량(과거 문화예술 영역)의 제고뿐만 아니라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전통적 사회과학 영역)이 요구되고 있다.
따라서 본 학과는 문화예술 분야의 도메인 전문가와 사회과학 분야 학자들과의 공동연구를 통하여 새로운 융합학문 분야를 창출하고,문화예술과 사회과학(경영․경제․무역 등)의 접목을 통하여 우리나라의 예술문화산업을 견인할 경영학 석․박사급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한다.
세부전공소개
- 전시경영전공 → 가. 문화도시경영전공(Cultural urban regeneration Directing and Management)
- 공연경영전공(Public Performance Directing and Management)
- 콘텐츠경영전공(Contents Directing and Management)
졸업생 진로
- 대학 및 연구기관의 교수, 연구원
- 문화예술 기관 연구원
- 서울 및 지역 문화재단 임직원
- 문화예술 컨설팅사 임직원
- 문화예술 스타트업 경영진(CEO, COO, CIO, CMO, CFO, CSO)